서버 관리하기

다된밥통과 함께하는 Sublime Text 3 사용하기

다된밥통 2020. 5. 25. 07:48

안녕하세요! 다된밥통입니다~!!

오늘은 Sublime text 3 의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합니다!



서브라임텍스트는 굉장히 편해서 저도 꾸준히 사용하고 있어요!



기본적으로 크로스 플랫폼이구요, 다른 에디터들을 많이 사용해보지 않아 저는 모르지만...

OS 별로 GUI 툴킷이 따로 있어 크로스 플랫폼 때문에 생기는 성능저하가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기본 언어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동완성 기능이 아주 훌륭한거 같아요!!



위의 그림처럼 코딩을 하는 부분과 우측에 전체 코드의 미리보기가 있어 쉽게 작성중인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는 https://www.sublimetext.com 에서의 download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쉽게 설치까지 가능하답니다! (아마 다들 잘 하실거라 믿...)



제가 서브라임텍스트를 쓰는 가장 큰 이유는 서버 컴퓨터에서의 작업을 이전에는 vim으로 해왔는데요!

이를 좀더 편하게 코딩하고파서 사용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우리는 파일 전송 프로토콜, SFTP 를 설정해줄 필요가 있는데요!


위의 그림처럼, Ctrl + Shift + p 를 눌러 "Package Control: install Package" 을 찾아 enter 해준 후! 설치가 완료되면,

다시 Ctrl + Shift + p 를 눌러 "Package Control: install Package" 에서 SFTP 를 찾아 enter를 누르시면 끝!



이제 진짜 우리가 원하는 서버 컴퓨터와 연동하는 작업이 필요한데요!

단축키로는 Ctrl + Alt + R, S 를 모두 누르면 설정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위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환경으로 맞추어준 후 save ( Ctrl + s ) 를 하면, 아주 쉽게 모든 과정이 끝이 납니다!


일반적으로는, 서브라임텍스트 사용 시 Ctrl + Shift + R,B (remote browse) 를 다다닥! 눌러서

뜨는 list에서 접속하고자하는 서버로 접속하셔서 해당 파일을 여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서브라임텍스트에 대하여 기초적인 설치, SFTP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